범용공인인증서 갱신 쉬워요

Posted by 트렌디
2015. 9. 8. 19:55 알아놓자/일반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쉬워요.

안녕하세요. 알아야 잘산다 입니다.

이번에는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범용공인인증서 갱신은 1년마다
해주셔야 하고, 발급이나 갱신에도
일반공인인증서와는 다르게 비용이
4400원 들어갑니다.
자 이제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주 거래 은행인
하나은행에서 발급을 받았기 때문에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KEB 하나은행으로 바뀌었네요.
화면 중앙에 개인뱅킹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에 표시해 놓은 인증서 갱신에서
갱신하기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나은행이 아니고 다른 발급기관도
마찬가지 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시면 인증서갱신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쪽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로그인을 해야 한다고 나오네요.
공인인증서가 아직 만료되지 않았다면
공인인증서로 간편하게 로그인 하면 되겠쥬?

 

 

 

 

 

 

 

인증서갱신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네요.
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 만료일 30일 전부터
만료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만료일이 지나면 신규/재발급을 받아야 겠쥬?

우리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오른쪽에
전자거래범용을 선택하고 밑에 확인!!

 

그러면 인증서를 선택하여 갱신하는 단계가 나오고
4400원 결제하는 단계가 나올겁니다.
저는 이미 만료가 되어 재발급을 받았기 때문에
이화면은 후리하게 패스.
어렵지 않으니까요~~

 

자 이렇게 정말 쉬운 범용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너무 쉽쥬?
만료가 되었다고 너무 두려워 마시고, 만료되면
쿨하게 재발급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가격은 같으니까요~

 

 

 

 

 

 

요즘에는 모바일 어플이 잘되어 있어서
간단하게 모바일에서도 이렇게 범용공인인증서
갱신이 가능합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