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출효능. 알아봅시다.

Posted by 트렌디
2015. 8. 25. 21:04 효능정보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백출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백출은 그 특유의 냄새가 있고, 쌉싸름하고 단맛이 나며,
씹었을때 점성이 있고, 성질은 따듯하다고 합니다.

 

 

백출은 우리몸에 비장과 위장에 작용하는 약초인데요.
평소에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속이 더부룩하거나,
식욕이 없는 분에게 딱 맞는 약초라고 하네요.

 

 

 

위액의 분비와, 위의 연동운동을 왕성하게 하여 소화 흡수력을 높이고
간장기능과 신체의 저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비위허약으로 인한 소식, 만성위장염, 소화불량, 복통, 석사, 더부룩함
등의 병증을 다스린다고 하네요.

 

백출효능 살펴보겠습니다.

 

소화기능
말씀드렸다 싶이, 소화를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소화제나 소화기 계통을
위한 약에는 꼭 들어간다고 하네요.

 

 

소변배출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소변이 잘 배출되게 해준다고 하네요.

 

 

기침완화
간 기능이 쇠약해져 나타나는 건조하고 마른 기침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복통에 효과
소화기로 인해 나타나는 질병에 좋은 백출은 복통의 증상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위궤양에 좋다
백출과장출, 진피, 백봉령 등과 함께 달여 먹으면 위궤양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붓기제거
백출은 붓기를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비장이 나쁘면 사지가 붓고, 얼굴색이 푸르게 된다고 합니다.
이때 붓기를 빼고 증상을 완화시킨다고 하네요.

 

 

양약에활용
아트락틸롤, 아트락틸론 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이 성분을 추출하여 양약으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백출차 마시기
백출을 구입할때는 꼭 국내산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삽주의 뿌리를 백출이라고 하기 때문에, 국내산 삽주의 뿌리를
건조한 백출을 구입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말린백출을 다시백을 이용하여 티백형태로 만들어, 물 2리터 정도와
함께 끓이면서 우려주면 된다고 합니다.

백출의 특유이 단맛과 함께 씁씁한 향이 좋다고 합니다.
백출차를 끓일때, 꿀이나, 설탕을 넣으면 맛이 좋고,
대추나 감초를 함께 사용하면 백출효능을 더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백출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효능을 알아야 건강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