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골계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Posted by 트렌디
2015. 8. 29. 00:12 효능정보

 

안녕하세요. 효능을 알아야 건강해 집니다.

평소에 닭 많이 드시죠?

이번에는 평범한 닭이 아닌 오골계 효능을 알아봅니다.

 

옛날에는 왕족만이 먹을 수 있었던 귀한 닭인 오골계는
뼈가 검은 닭이라고 해서 오골계라 불렸다고 합니다.
닭의 크기는 보통 닭과 비슷하지만, 털이나, 다리,
부리, 볏은 물론, 살, 뼈까지 검다고 하네요.

닭보다 지방이 적고 필수 아미노산, 칼슘, DHA 가
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보양식으로 오골계를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보통 중풍 환자들의 경우 닭고기를 금지 식품으로 하고 있는데요.
이 오골계는 불포화지방산이 많고,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하는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중풍 환자에게도 보양식으로 좋다고 합니다.

 

 

 

오골계는 우리몸에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간장과 신장에 혈액 공급을 원활히 해주어 피를 정화시켜주고,
간장,신장의 기능을 좋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 이 오골계는 여성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따듯한 성질의 오골계, 출산 후 산모의 기를 보호하고, 여성에게 꼭
필요한 성분인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노화방지에 좋은 토코페롤 성분이 있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골계를 드시면 대하증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자궁을 따듯하게 해주어 지나친 분비물을 줄여주고, 자궁의 출혈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시력보호에 좋은 레티놀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남성의 정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오골계가 참 효능이 좋네요. ㅎㅎ

지방이 적고, 필수 아미노산과 칼슘, DHA가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발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오골계는 심장을 편안하게 하며, 마음을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놀람, 공포, 정신적충격으로 부터 마음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또, 설사나 이질을 앓고 난 뒤에
보양제로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평범하지 않은 까만색 때문에 먹기를 꺼려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효능을 알면, 당장 드시고 싶어 지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