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민들레효능. 알아봅시다.

Posted by 트렌디
2015. 8. 26. 20:53 효능정보

안녕하세요. 효능도 알고 먹어야 건강해 집니다.

이번에는 하얀민들레효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민들레는 국화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으로서,
우리나라에는 노란색 서양 민들레와 하얀색 토종 민들레가 주로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노란 민들레도 좋은 효능으로 많이
약재로 쓰이지만, 하얀민들레에도 좋은 효능이 많아, 찾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한방에선 포공영 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오랜세월 귀한 약재로
쓰여 온다고 하는데요.

 

 

 

하얀민들레효능.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하얀민들레는 간장에 지방이 쌓이는걸 막아주고, 담즙분비를
촉진하여 간경화를 예방
해줍니다
또 콜린, 실리마린, 베타카로틴, 마티톨이라는 성분과
팔미틴, 세로틴 등이 이뇨작용과 해열작용,
천식이나 가래를 없애
주기도 한다고 하네요.

 

 

동의보감에는 하얀민들레의 효능을 이렇게 기술해 놓았다고 합니다.
여자들의 유종을 낫게 하는등, 악창을 삭히며, 멍울과 식독을 풀고
체기와 부스럼을 없애는데 효과적이다
.

 

 

하얀민들레는 또한 위장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아 소화에 문제가 있다거나, 선천적으로 위장이 안좋아
속이 불편한 분들에게 하얀민들레는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고 위장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효능
이 있다고 하네요.

소염작용이 뛰어나 각종 염증치유에 매우 좋다고 합니다.

 

 

하얀민들레효능중 또 다른것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필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신장염, 방광염, 소변불통, 각종 여드름이나 아토피, 알레르기염 에도
효과
가 있다니, 하얀민들레효능이 엄청 좋네요.

 

 

또 여성의 경우 식도가 좁아 음식을 제대로 먹지 못할때,
젖이 잘 나오지 않을때 효과가 좋다고 하구요, 유방암이나 유선염, 유종의
고름을 없애는 효과가 좋아 항암작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
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질균이나 폐렴상구균, 뇌막염상구균 등의 여러균들의 억균작용이 좋아
림프세포의 모세포를 증강시켜 인체에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민들레를 즙으로 내려 먹거나, 김치를 담아서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얀민들레효능 이었습니다.

효능을 알아야 건강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