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씨 효능 알아보자.

Posted by 트렌디
2015. 9. 2. 21:32 효능정보

수박씨 효능

안녕하세요. 알아야 잘산다 입니다.

이번에는 수박씨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수박씨 효능을 듣기 전부터
수박씨를 씹어서 그냥 먹고 있었는데요.
효능을 알아보고 나면, 더먹을것 같네요.
수박씨를 발라먹기 귀찮아 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수박씨 효능이 어떤지
알아보고 결정하시죠~

 


 

 

수박씨가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성인병이나
고혈압 동맥경화같은 심혈관질환에 원인이 되는 콜레스테롤 축척을
수박씨의 함유된 지질이나 불포화지방산, 리놀렌산등이 막아주어
각종 심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수박씨가 평소에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이나 가래가 많이 끼시는
분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이런 효능까지 있는 줄은 몰랐네요.

 

 

수박씨에는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자라나는 어린이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말씀드렸듯이, 가급적 뱉지 않고 그냥 삼키는것 보다는

씹어서 먹었을 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 주고, 고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수박씨에 항암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쿠쿠르비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속에 노폐물을 배출하고, 구충작용을 해서 암의 발생을 억제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방광염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수박씨의 함유된 리놀렌산이 우리몸의 체지방의 축적을 막어주는 역할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수박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수박을 드실때 그냥 삼키시는 것보다는 꼭꼭 씹어서 드시는것이 좋고,
많이 있으시다면, 씻어서 말린 후 팬에 잘 볶아 미숫가루나 선식을 드실때
같이 갈아서 드시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무엇이든 알면 건강하게 잘 삽니다~